자동차보험료 할인특약

자동차보험료 할인특약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하나같이 조금씩 주기적으로 나가는 돈을 철저히 관리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항상 돈에 쫓기면 사는 사람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그건 바로 부자의 반대로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매달 나가는 돈에 관심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지갑에서 매달 얼마가 나가고 왜 나가는지 알지 못한다.

 

자동차 보험료는 매년 나간다. 그것도 큰 목돈이 통장에서 빠져나간다. 그런데 사람들은 할인받을 생각을 잘하지 않는다. 아무래도 계약 당시에 했었던 것을 계속 유지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은 매년 갱신하며 계약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타 다른 보험들과는 성격이 많이 다르다. 현재 트렌드나 할인 혜택을 고려해 매년 가입한다면 훨씬 저렴한 보험료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현재 유행하는 할인특약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알아보자. 

 

요즘 자동차에는 블랙박스가 그냥 있다. 말 그대로 없으면 이상할 지경으로 자동차를 구매하면 무료로 사은상품처럼 딸려오기도 하고 단골 정비소에서 서비스로 달아주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블랙박스를 달고 있다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는가?
각 보험사마다 비율은 다르지만 3%에서 4%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겨우 몇만 원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자동차보험을 몇십 년 유지한다는 걸 생각해보면 크게 다가온다. 

 

만약 내가 3년 동안 사고 없이 운전해왔다면 '3년 무사고 할인'을 받자. 최저 10%에서 최고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니 그야말로 꿀 할인특약이다. 게다가 요즘은 1년, 2년, 3년으로 세분화하여 할인을 해주는 보험사도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챙기지 않으면 아무도 챙겨주지 않는 할인 특약 잘 활용하셔서 올해는 자동차 보험료 절약하시길 바랍니다.